그동안 개인 후원 방식으로 지정되어 후원하는 회원님들이 계십니다. 개인후원 지정 방식은 오랫동안 정규적으로 후원금을 보내주시는 분들을 배려한 일면이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우리 꽃망울들은 단체후원으로 각각의 회원들로부터 조금씩 후원되는 성금을 모아 배정하는 방식으로 지원됐습니다. 개인후원 지정 방식으로 후원하는 회원님들도 기타 다른 회원님들과 비교해서 특별한 혜택이 주어지는 것도 아니고요.
그런데 이 개인지정 후원 방식에 대한 관리가 쉽지 않으며, 약속한 대로 이행되지 않는 문제점들은 저희 꽃망울회에서 많은 고민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별도로 개인후원 지정방식을 정하는 것을 자제하고 있는 형편입니다.
개인후원 지정방식은 우선 꽃망울회에서 전체 예산을 산출하고 집행하는데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꽃망울에게 편지보내기> 행사 등을 통해서 서신 왕래를 하는 것에서도 우선 순위가 있다고 보아야 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개인후원 방식으로 지정된 후원자들의 실태를 점검하고 재정비하고자 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개인후원 지정방식은 개인후원을 희망하는 후원자가 꽃망울회와 모종의 계약을 맺는다는 마음을 가지셔야 합니다. 이를테면 약속한 대로 이행할 의무가 후원자에게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의무를 강제할 수는 없습니다.
현재까지 위와 관련해서 정리된 내용을 서식으로 올리니 모두 점검해 주시고 금일부로 해당 회원님들께서는 재신청을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개인후원 방식을 희망하고 현재까지 변함없이 후원해주시신 김현숙님과 니레이님의 의향은 이번에 그대로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