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희양은 연통에서는 재외동포법을 반대한다고 하였는데.오늘 조선족마당에서는 반대하지 않는다고 하군요.그리고 조선희 분이 감동을 받았다는 장예모의 “영웅”은 중국정부에서 1억원 투자하여 찍은 정치적 배경을 띤 영화 인것입니다.
1:세계 허다한 국가의 재외동포법과 외국인 노동자들의 관계
외국인 근로자 문제와 재외동포법은 엄연히 구별되는 두개 개념입니다.
첫째: 재외동포법은 한국에서만 실시하는 특수한 정책인가?
현재 세계에서 이중국적을 인정하는 국가들로는 미국,스웨리여, 인도, 브라질,카나다등등 국가입니다.다시말하면 허다한 국가에서 재외동포법을 실시한다는 결론을 얻습니다.미국을 실례를 들면 이중 국적,다중국적은 현행의 미국법률중, 미국공민권을 상실하는 인소로 되지 않습니다.
둘째:재외동포법은 외국인 노동자들의 인권을 유린하는가?
우리 이웃인 중국.일본도 재외에 거주하는 동포들에 대해 우대정책을 실시합니다.
조선희 분은 중국정부에서 화인(외국국적을 가진 중국인)대한 정책을 충분히 알수 있다는 리상적으로 가정하여 보겠습니다.
조선희분은 중국에서 화인들에 대한 우대정책을 실시한다고 해서,중국에서 사업,생활하는 외국인들이 자신들을 차별화 하고,인권을 유린한다고 抗议의 메아리를 들었어요?
여기서 조선희 분들로 부터 몇가지 해답을 기다리겠습니다.
(1),허다한 국가에서 실시하는 재외동포관련법률의 특점
(2)이들 국가에서 실시하는 재와동포와 관련된 법률이 이들 자국내에서 사업,생활 하는 외국인들을 대해 차별,인권침해하는 데 있어서 어떤 함수관계가 있는가?
명확한 해석을 기대합니다.
2:재외동포법 및 탈북자,북한문제
조선희양의 제기
>>>>>>>>>>>>>>>>>>>>>>>>>>>>>>>>>>>>>>>>>>>>>>>>>>>>>>>>>>>>>>>>>>>>
재외동포법안과 탈북자 문제, 북한 문제를 연결시켜본것도 우리가 민족사회를 위해 어떤 기여를 해왔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생각해보고 싶어서입니다. 다시 말해 저는 우리 조선족사회가 필요할때만 잘사는 고국을 생각하지 말고 못사는 다른 반쪽 고국이 우리를 필요로 할때에도 나설수 있는 재외동포가 되자는 겁니다. 조선족사회 특히 조선족사회의 지성인들이라고 할만한 학자층의분들이 집단적 이기주의발상에 빠질가봐 심히 우려됩니다.
>>>>>>>>>>>>>>>>>>>>>>>>>>>>>>>>>>>>>>>>>>>>>>>>>>>>>>>>>>>>>>>>>>>>>>
논리적으로 전개할 필요가 있습니다.
(1):탈북자,북핵문제는 최근에 발생한 문제입니다.
(2)조선족사회와 한국간의 교류
조선족사회와 한국간의 교류는 1988년 서울올림픽을 기준으로 진행되여 왔으며,1992년 중한수교를 계기로 본격화 되였습니다.
탈북자 문제,북핵문제는 주변국가,국제조직등 과 관련된 국제적인 문제로 중국조선족사회에서 해결한 범주를 벗어 났습니다.북한과 관련된 문제에서 중국조선족사회의 모습을 들어낼수 있는것은 “탈북자문제”이며, 조선족사회는 탈북자들에 대해 力所能及한 관심과 지원을 주었습니다.
만약 탈북자,북한문제를 조선족사회에 떠 맡기다면 이는 지극히 비론리적인 사유인것입니다.
이상 탈북자,북핵문제와 조선족사회관계를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우리 조선족사회가 필요할때만 잘사는 고국을 생각하지 말고 못사는 다른 반쪽 고국이 우리를 필요로 할때에도 나설수 있는 재외동포가 되자는 겁니다.”는 것은 비론리적 입니다.
조선족도 모국을 가지고 있는 세계의 허다한 국가의 민족들 처럼 자기의 권익을 가질 권리가 있습니다.여기에다 집단적인 \"이기주의\"다란 감투를 씌우는것은 도리가 있습니까?
3:중국의 소수민족정책
중국의 소수민족정책의 진실은 조선족마당의 거의 절대부분 사람들이 뻔히 다 알고있는데 조선희분이 굳이 고집하고 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1)동화의 개념
조선희분 제기:
>>>>>>>>>>>>>>>>>>>>>>>>>>>>>>>>>>>>>>>>>>>>>>>>>>>>>>>>>>>>>>>>>>>>>>>>>
중국의 소수민족 정책은 비판적으로 보면 중국내 55개 소수 민족을 동화시키기 위한 정책이고 중국에서 표방하는대로 좋게 표현하면 다민족이 공존하고 발전하기 위해서 갈등을 최소화 시키기 위한 포용정책이라고 봅니다.
>>>>>>>>>>>>>>>>>>>>>>>>>>>>>>>>>>>>>>>>>>>>>>>>>>>>>>>>>>>>>>>>>>>>>>>>>
동화란 무슨 개념인가?동화란 한개 민족이 자기의 민족특성을 상실하고 다른 민족으로 완전으로 흡수되는것을 말합니다.
조선희 분이 지적한 “좋게 표현하면 다민족이 공존하고 발전하기 위해서 갈등을 최소화 시키기 위한 포용정책이라고 봅니다.”과 달리 다민족이 공존하고 발전하는 것이 아니라,소수민족이 주체민족에 흡수되여 소멸되여 없어지는것 입니다.때문에 동화정책은 제국주의 이론입니다.
(2)조선희 분이 지적한 주류문화는 무엇을 지칭하고 있습니까?
조선희분이 제기:
>>>>>>>>>>>>>>>>>>>>>>>>>>>>>>>>>>>>>>>>>>>>>>>>>>>>>>>>>>>>>>>>>>>>>>>>>>
세계상의 많은 나라들에서 중국만큼 민주화수준이 낮고 인권에 대한 인식이 떨어지면서도 또 중국만큼 소수민족간의 갈등이 적은 나라도 없습니다. 56개 민족들 다스리는 중국으로서는 성공적인 정책이라고 봅니다.
….. 저는 대체적으로 중국의 소수민족 정책보담은 소극적이고 정치와 사회문제에 외면해오면서 사회의 주류문화에서 빗겨나온 조선족 스스로에게서 문제를 더 찾아봐야 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중국정부로부터 왜 피해의식을 가지는지 그것도 이해가 잘 안됩니다. 우리 스스로 문제를 찾고 해결하면 되지 왜 우리가 잘못된 것을 다 중국정부에 떠넘깁니까?
>>>>>>>>>>>>>>>>>>>>>>>>>>>>>>>>>>>>>>>>>>>>>>>>>>>>>>>>>>>>>>>>>>>>>>>>>
민족문제라면 우리들 두뇌에 안겨오는 것은 소련의 붕괴를 연상케 하지만 소련의 붕괴는 민족관계로 인해 붕괴된것은 아니며, 소련사회의 민족관계와 아무런 직접적인 관계가 없습니다…..중앙아세아 가맹공화국 국가들은 소련의 붕괴를 반대하였습니다.
弱势群体는 생존권을 요구할뿐만아니라 발전권을 요구합니다.
조선희 분이 제기한 “소극적이고 정치와 사회문제에 외면해오면서 사회의 주류문화에서 빗겨나온 조선족 스스로에게서 문제를 더 찾아봐야 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중국정부로부터 왜 피해의식을 가지는지 그것도 이해가 잘 안됩니다.”에서의 중국사회에서의 주류문화는 무엇을 지칭합니까?
조선족 뿐만아니라,중국의 허다한 소수민족들은 사실상의 불평등 대우를 받고 있으며,그 민족자체의 발전을 제약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민족자치정부의 제1서기는 반드시 주체민족이 담임하여야 한다는것은 소수민족이 인재가 없어 그렇게 된것입니까? 이것이 바로 중국의 소수민족제도 인것입니다.
민족문제가 많은 국가를 실례를 듭니다.
중국을 제외한 많고도 많은 나라에서는 소수민족에 대한 “특수한 우대정책”이 없습니다.
사회주의 대표였던 다민족국가인 소련의 실례를 들면 쓰딸린은 그르지야인,흐르쇼브는 우크라인입니다.
자본주의 국가의 대표인 미국을 실례를 들면 루즈벨트 대톨령은 유태인입니다.
개도국인 뻬루 전 대통령인 藤森은 일본인 후예였습니다.
결론은 중국에서의 소수민족은 소수민족에 대한 중국정부의 “특수한 우대정책”제도안에서만 영향력을 발휘할수 있지 이 제도를 벗어난 그 이상의 영향력을 발휘할수 없습니다.이 “특수한 우대정책”은 主体民族우선주의에 기초한 主体民族그늘속의 제도인것입니다.명백히 말하면 중국에서의 소수민족은 국가의 지도자와 같은 인물이 나올수 있는 제도가 장치가 없다는것입니다.
조선희 분은 “중국정부로부터 왜 피해의식을 가지는지 그것도 이해가 잘 안됩니다”라고 말씀하였는데 그럼 다른 민족의 어떤생각을 가지는지 생각하여 보았습니까?
우리들은 생존권을 요구할뿐만아니라 발전권도 요구합니다.
중국의 소수민족에 대한 “특수한 우대정책”과 위의 렬거한 국가의 민족정책에서 어는 국가의 민족정책이 더 진보성과 평등을 가지고 있습니까?
여기서 조선희양이 표방한 \"평등\".\"博爱\".\"인권\"은 또 무엇입니까?
4:고상하고 거룩한 \"평등\".\"博爱\".\"인권\"관해
조선희 분이 제기한 \"평등\".\"博爱\".\"인권\"을 실천에 옮길 기회가 조선희분한테 얼마든지 있습니다.
조선희분은 로시아,중국등 국가들의 반대를 우려하는데,조선희 분은 얼마든지 이런 국가들의 대사관 앞에서 시위하고,항의를 제기할수 있습니다.
\"왜서 너희들의 주권국가의 한국의 동포정책제정을 간섭하는가?\"
일단 한국에서 해외동포법을 실시하는지,안하는지 관계없이,타국이 한국의 내정을 간섭하는 자체가 \"평등\".\"博爱\".\"인권\"를 유린한 행위인것이기 때문입니다.
5:실증적으로 조선희양의 견해는 조선족사회의 진보에 유리한가?
\"조선희양의 견해는 조선족사회의 진보에 유리한가\"를 실증해보면 단연히 NO이며,조선족사회를 파멸로 이끌어가는 논리인것이다.
조선희분은 외국인 근로자들의 인권을 들고 해외동포법을 반대(해외동포법 반대 3대이유중 하나)를 하였다.
조선희양 한테 묻겠습니다.
현재 중국인 외국인 근로자들중 조선족이 더 많은가? 아니면 한족이 더 많은가?
앞으로 한국내 중국인 외국인 근로자들의 주류는 \"한족\"일것이 라는것은 조선희양이 스스로 똑똑히 알것입니다.
이외 기타 국가의 외국인 근로자들도 더욱더 많아진다.
반면 한국내 조선족근로자들의 원천은 더욱더 위축되여 간다.
이유를 알만해요? 바로 조선족인구가 마이나스 성장하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조선희양은 이런 사태를 알것이다.
이런 사태에서 조선희양은 앞으로 한국내 조선족근로자들의 어떻게 일하고,생활하는가에 대해 전혀 무관심하고,인권의 기치를 들고 일체 외국인 근로자들을 千篇一律하게 대할것을 요구한다.
그럼 千篇一律을 요구하는 결론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이는 앞으로 조선족근로자들의 이들 외국인 근로자들에 의해 일자를 빼았기고.일자리 구하기가 점점 힘들다는것을 의미한다.
조선희양은 앞으로 한국내 조선족근로자들의 처지에 대한 저의 견해를 동의합니까? 안합니까?
이것이 바로 저와 조선희양의 토론의 핵심이며,쟁점입니다.
그러면 저의 조선희양의 답변에 대해 저의 견해를 종합 하겠습니다.
양해하여 주십시오.
조선희양의 견해를 종합하여 보면 민족성을 찾기 힘들며,한국내 조선족보다,외국인 근로자들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집니다.
만약 조선희분이 국제적으로 보편적으로 수긍하는 민족주의(여기서 말하는 민족주의는 이성적인 민족주의를 말함)보다 인류의 \"평등\".\"博爱\".\"인권\"에 더 가치를 가진다면,더이상 조선족문제에 관심을 가지지 말아 주세요..
* 인평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3-09-19 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