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운영진계시판에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된 이유는, 제목과 같이 한국지역에서 어려운 우리민족 친구들을 찾아 후원하는 것에 대한 논의를 하고자 오리게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여건상, 한국에서 거주중인 우리민족 학생은 부모의 경제적 여건으로 지원대상자가 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많은 홍보를 하고 진짜 어려운 가정을 찾기까지 장장 6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아는 지인으로 부터 한번 찾아가봤으면 좋겠다는 요청으로 가을비 명예회장님과 동행하여 가정방문을 하였습니다.
방문일: 2023년5월2일 오후 3시
방문자: 가을비, 빨간호랑이
방문지: 서울 금천구 독산동 (가정)
상황: 가정방문을 허락해주신 어머님은 현재 한국에서 F4비자로 생활하고 있으며, 할머니, 할아버지, 외할머니, 친삼촌, 아빠, 딸, 아들1, 아들2 총 9명이 독산동 한 지하 빌라(방3)에서 함께 생활 하고 있었습니다.
특이점1: 경제력이 있는 분은 아빠 뿐인데, 현장일을 하고 있고, 다니던 현장의 관리자가 부도를 내는 바람에 일했던 금액을 전혀 회수 못하고 있는 상황이고, 현재는 일용직으로 간신히 유지가 아닌 유지를 해나가고 있음.
특이점2: 어머님은 수차례 이혼으로 총 자식 4명을 두고 있으며, 큰 아들은 24년10월까지 구치소에서 보내야 되는 상황임.
특이점3: 친삼촌이 되시는 분은 뇌출혈로 기억상실증을 앓고 있으며, 친할머니께서 덷고 다니면서 운동을 하고 있음.
특이점4: 딸은 현재 고2, 직업고등학교와 비슷한 메이크업을 전문학교에서 배우는 중이고 내년까지 다닌후, 집안 경제에 도움되는 활동을 하고자 함.
특이점5: 막내 아들은 주변 지인들 도움으로 교회에서 월 5~10만원씩 지원을 받은적이 있다고 함.
특이점6: 어머님은 중국에서 공장일 하다가 기계에 손을 집혀 왼손은 주먹을 잡을수도 없는 상황임.
전반적으로 9인 식구가정에 주변에 도움으로 쌀과 김치를 지원받아 간신히 생활하고 있으며, 어머님은 어려운 가정환경으로 수차례 자살시도를 하였지만, 큰딸이 철들어 있어 그나마 큰딸을 보고 열심히 살아가고 계십니다.
방문후기: 가을비 명예회장님과 논의를 해보았고, 한국지역의 특성상 500원에 해당하는 10만원을 지원 하는 것이 적합하지 않아 금액인상을 이사회에서 논의 해보는 것이 적합할것 같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논의내용1, 이에 대해 제 의견은 월 20만원씩 책정하여 학생을 후원하는 안을 요청드립니다.
논의내용2. 한 가정에 동시에 어려운 친구가 3명인점을 감안하여, 3명모두 후원하는 것은 무리가 되겠지만, 전기세 수도세, 쌀 도 해결못하는 점을 보아 가급적 후원하는 방향으로 논의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가을비님과 논의하에, 진짜 아려운 상황으로 파악이되어, 후원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는 것이 좋겠다고 하여, 꽃망울 신청서 작성을 요청드렸습니다.
신청서가 들어오는대로 임원방에서 올려드려 검토요청드리겠습니다.
이사님들께서 논의내용에 대해 고민 부탁드립니다.
2023.5.2
빨간호랑이 올림.